• HOME
  • 홍보관
  • 언론보도

홍보관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보도자료] (재)한국공기안전원, '음압 및 공기질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0-04-17 16:40:38
조회수 :
758

재단법인 한국공기안전원, ‘음압 및 공기질 전문가 과정교육생 모집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혁신프로젝트로 진행

공기산업 전문인력 양성으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 기대

 

△  음압 및 공기질 전문가 과정의 교육생 모집

 

()한국공기안전원(이사장 이형우)은 오는 427()까지 음압 및 공기질 전문가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음압 및 공기질 전문가 과정은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으로, 광주광역시가 미래산업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기산업 육성에 맞춰 공기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훈련은 이론, 실무, 실습 등 세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각 분야별로 이론은 보건환경, 기초역학 등, 실무는 시스템 설계 및 구축운영, 시설안전관리 등, 실습은 고성능 공기정화기 제작 및 관리, 성능평가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 전원에게 식대 포함하여 매월 최대 25만원 상당의 실비가 지급된다. 또 특전으로 등록민간자격인 공기안전평가사와 공기안전유지관리사의 응시자격이 주어지고, 취업 컨설팅 및 맞춤형 취업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훈련은 오는 427()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선발과정을 거쳐 57() 개강하여 18주 동안 총 500시간 진행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oas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1544-4529)를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이형우 이사장은 공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광주광역시 공기산업 성장을 뒷받침할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압 및 공기질 전문가 과정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광주광역시가 추진하는 혁신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광주테크노파크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사업을 추진하여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취업 알선함으로써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자 하는 고용노동부 주관의 공모사업이다.

 

()한국공기안전원은 이번 해 전반기와 하반기 모두 2개 기수를 모집한다. 지역 내 구직자,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취업으로 연계함으로써 지역 내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