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관
  • 언론보도

홍보관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보도자료] (재)한국공기안전원, 광주광역시 공기산업 중심 ‘에어메이커’ 운영 박차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0-09-18 16:28:47
조회수 :
1243

()한국공기안전원광주광역시 공기산업 중심 에어메이커’ 운영 박차 

 

 

△ 에어메이커(Air+ Maker) 전경


△ 에어메이커(Air+ Maker) 관련 포스터


 

()한국공기안전원에서는 광주광역시 공기산업 중심의 메이커스페이스인 에어메이커의 신설 교육과정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 5월 ‘2020년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되었으며, 해당 사업은 개인의 아이디어를 제작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창업 및 창작활동을 장려하는 사업이다.

 

에어메이커는 공기산업과 메이커스페이스가 합쳐진 창작 공간으로공기 관련 기술 교육 및 체험을 통해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할 수 있다에어메이커에서는 공기와 관련한 이론 교육(공기 여과 원리공기정화시스템 원리 등), 3D프린터레이저 커팅기등 메이커 장비를 이용한 교육(개인용 미니 공기청정기 제작제습기 제작커스텀 마스크 제작 등/양압 시설체험이 가능하다. 전 과정 모두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5명 이상 팀별 교육 희망자에 한하여 교육과정 및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교육과정 시행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적극 동참을 권고하고 있다.

 

에어메이커 관계자는 공기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관련 시제품 제작·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에어메이커에서 학생과 청년들에게는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중·장년층에게는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