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홍보관
  • 언론보도

홍보관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보도자료] 한국공기안전원, ISO심사원과정 5회차 수료식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3-08-22 15:04:06
조회수 :
308



 

한국공기안전원(이사장 이형우)에서는 ISO 심사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총 120시간으로 지난 610일부터 729일까지 한국공기안전원 본원(광주 북구)에서 집체과정으로 운영됐다.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분야 교육훈련에 대한 지역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22년도부터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공기안전원은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기관으로 교육훈련과 시설 및 자격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원자력 HVAC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 향상 훈련과 재직자 및 실업자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운영기관으로 2020년 선정되어 공공제작소 운영 및 창의활동 지원, 지역 대학생 및 창업인을 대상으로 한 해커톤 공모전을 개최했다.

 

ISO 심사원 과정을 수료하고 최종평가 시험에 합격한 참여자들은 공시된 심사 단계 과정을 거쳐 추후 인증심사원으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해당 과정 참여자는 기업체 재직근로자, 자영업자,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미취업자 등 폭이 다양하다“ISO 관련 기술, 지식 공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네트워킹 현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한국공기안전원은 IQCS 교육 연수기관으로서 유능한 ISO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